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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민등록표등본(초본)교부 - 정부24 바로가기

원비트 2021. 1. 17. 21:23

정부24

 

정부24

정부24는 대한민국 정부가 운영하는 인터넷 정부 서비스 통합 포털 사이트이다. 민원24, 정부대표포털, 알려드림이(e) 등 행정안전부의 3개 시스템을 통합하고, 소득확인증명(홈택스), 건강보험자격, 국민연금자격변동 등 다른 기관의 기관의 22가지 서비스를 연계하여 제공한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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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민등록표등본(초본)교부 | 민원안내 및 신청 | 민원24 | 정부24 (gov.kr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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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ww.gov.kr

 

 

정부24 온라인서비스

주민등록표등본/초본 교부 홈페이지

 

접속방법 : http://www.gov.kr

활용방법 :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민원신청 후 본인의 컴퓨터에서 직접 발급 출력 정부24는 중앙행정기관, 공공기관, 지방자치단체의 서비스 9만 여종을 한 곳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. 그 중 주민등록등본, 토지대장 등 민원사무를 포함하여 다른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1,300여 종은 정부 24에서 바로 신청·조회·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 - 9만여 종 서비스는 '서비스 찾기/안내' 메뉴에서 확인 정부 24 회원 또는 비회원도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. 다만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은 필요하며 건축물대장 등초본 발급, 토지(임야) 대장등본교부 등은 본인인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.

기대효과 언제 어디서나 시간 및 공간의 제약 없이 필요한 민원서류를 발급으로 시간·경제적 절감 및 행정능률 향상

 

  • 이 민원은 주민등록표의 확인이 필요한 경우 본인이나 세대원 및 정당한 이해관계가 있는 자들이 주민등록표 등본(초본)을 신청하는 민원사무입니다.

※ 내국인(재외국인 제외)

※ 인터넷 신청은 본인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. 공동 인증서로 본인 인증된 경우는 인터넷으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고, 우편(유료)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본인 인증되지 않은 경우는 거주지 읍면동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,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
※ 민원 접수·처리에 관해 궁금하신 점은 시군구 또는 읍면동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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